728x90
반응형

어제 설치한 JBoss를 아파치와 연동을 하는 부분을 시도해보겠다. 일단 준비물은 아래와 같다.

1. httpd-2.2.11
     (apache 2.2.11 openssl을 이용하여 https 서비스가 가능게 설치된것)
     ---> 설치방법 바로가기
2. JBoss 5.1.0 GA 
     (5.x 버전이면 크게 상관이 없을듯하다. 4.x 버젼과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 JBoss 설치 바로가기
3. mod_jk 1.2.28
     (apache 2.2.11 설치방법의 글을 참조해서 설치...)


아파치 설치방법에 나온것은 Tomcat 과 연동이 되도록 적혀있다. 연동설정하는 부분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동일하다. 즉, 톰켓을 연동하던 JBoss를 연동하던...설정부분만 바꿔주면 된다는 뜻...!!!!

1. %APACHE_HOME/conf/httpd.conf 수정

2. %APACHE_HOME/conf/mod-jk.conf 생성

3. %APACHE_HOME/conf/workers.properties 생성

4. %APACHE_HOME/conf/uriworkermap.properties 생성

5. %JBOSS_HOME/server/default/deploy/jbossweb.sar/server.xml 수정

6. %APACHE_HOME/conf/extra/httpd-ssl.conf 수정 
(https 통신을 위한 설정 - https가 필요없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7. apache 구동

8. JBoss 구동

※ 주의
 JBoss만 구동하여 외부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는 구동시 -b 옵션으로 서버IP를 설정해야 하지만, 아파치와 연동시 -b 옵션을 주게되면 아파치와 연동이 안된다.
 %APACHE_HOME/conf/workers.properties 파일에서 설정한 host 부분때문인것 같은데, host 부분이 localhost로 되어있기때문에 127.0.0.1의 호출로 JBoss를 연결하지 못하기 때문인듯하다. 외부에서 직접 JBoss의 접속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설정한데로 사용하면 될듯!!!

9. https://[서버]/jmx-console/ 테스트



10. https://[서버]/web-console/ 테스트


위 테스트는 https 를이용하여 접속한것이기 때문에 주소창이 빨강색으로 표시된다. https 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방법은 위에 https 설정만 빼고 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