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 드디어 아파치를 설치 해보자..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받자..(종속프로그램도 모두 다운을 받자..혹시 모르는 경우를 대비해서..)


여기 중요한것은....Tomcat과 연동을 하기위해서는 패키지 설치로 하면 잘 안된다는 것이다..
(왜 안되는지 잘은 모르겠지만...ㅡ.ㅡ;;)
그리고 패키지로 설치하면 $APACHE/conf/httpd.conf 파일이 없다..
이게 왜 없는지는 잘 모르겠다...어디서 만들어줘야 하나???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 
제길...

그래서 결국 소스버전으로 설치를 하기로 했다...위 화면에서 패키지 버젼말고 밑으로 조금만 눈을 내리면 소스버젼이 있으니 그것을 받도록 하자~

그리고 설치하자...

1. 받은 파일을 gunzip으로 압축을 풀고 tar도 풀자~


2. 압축이 풀린 폴더로 이동하여 
# configure --enable-so --enable-mods-shared=most
명령어를 실행하자.


3. make를 실행하자. 
(make는 솔라리스 설치시 설치 되었는데..난 그거 모르고 새로 설치를 해버렸다..ㅡ.ㅡ;)

* 주의
1. /.profile에 PATH가 추가되어 있어야 한다. (/usr/ccs/bin)
2. /.profile에 LD_LIBRARY_PATH가 추가 되어있어야 한다.
(export LD_LIBRARY_PATH=/usr/local/lib:/usr/lib)



4. 에러없이 make가 실행 됬다면 make install을 실행한다.


5. 설치가 끝났다면 /.profile PATH에 아래 경로를 추가해준다.


6. 설치된 /usr/local/apache2/conf/httpd.conf 파일에 아래 부분을 수정해준다. 

* 주의
1. 솔라리스에서는 Group #-1 을 그냥 두고 실행하면 안된다..왠지는 모른다..근데 정말 안된다..
2. ServerName을 도메인명 or IP로 설정한다.


7. 아파치를 실행한다. 잘되는지 프로세스도 검사~


8. 자~ 이제 웹으로 확인해보자~!!!!



오늘 아파치 설치할려고 생각한 뻘짓은...정말..한도 끝도 없다...ㅡ.ㅡ;;
제길...뭐 그래도 얻은게 크다~

휴~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