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챠트를 만들다보니 데이터가 큰 챠트는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스크롤이 없어서 챠트가 화면에 표시될때, 눈에 보이지 않을정도로 작아진다는 것이다. openzet의 컨포넌트중 ChartZoomer를 이용하면 되겠지만, 이것또한 줌을 조작해야하는 공간이 필요하다. 그냥 단순히 스크롤을 만들고 싶다. 구글링을 하던중 몇가지 발견을 하여 여기에 포스팅을 한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두번째 방법으로 http://www.iwobanas.com  블로그에 소개된 방법을 사용해 보았다.
이 포스트 역시 내가 개발한 것이 아니라, 소스는 해당 블로그에서 받고,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지난번 포스트에서 소개한 스크롤 챠트와는 모양이 좀 다르다. 


일단 데이터가 적거나 많거나 사용이 가능하며, 스크롤이 전혀 나오지 않다. 하지만 챠트를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레그 해보자. 그럼 챠트가 이동하는 것을 볼수 있을것이다. 또한 마우스의 휠을 이용하면 크기가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아래 챠트도 한번 보자.

위 차트는 아까것과 달리 X축에만 이벤트가 걸려있다. 마우스를 X축에 올리면 마우스 커서가 손모양으로 바뀌며, 드레그와 휠 이벤트 준비가 된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잘 읽어보면 알겠지만, 아직 미완성인것 같다. 문제점이 좀 있다는 이야기..
가장 큰 문제는 ... 실제로 데이터가 없는 부분까지도 마우스 드레그와 휠 동작이 된다. 만약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분을 손보고 사용을 해야할것 같다.

[FLEX CHART] 스크롤 챠트 - 1 [FLEX CHART] 스크롤 챠트 - 2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