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인스타 그램을 돌아다니다가 눈에 뛰는 광고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집에서 하는 줄넘기인데,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구입을 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살만 쪄서 이제는 운동을 조금만 하면 숨이 턱턱 막히더라고요. 그래서 체력도 기르고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구입을 했습니다. 그전에도 많은 홈트레이닝 도구를 가지고 있었지만 작심삼일이였는데, 이번에도 작심삼일일것 같지만 그래도 왠지 이런거 없으면 운동을 더 안하니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은 홈트대장 멀티 줄넘기였습니다. 야외에서는 줄을 바꿔서 이용을 할 수 있고, 집에서는 추가 달린 줄로 줄넘기 흉내를 내서 효과를 보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그리고 같이 구매한 발판입니다. 발판은 사진관 같이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두께입니다. 그리고 푹신푹신 느낌입니다. 층간소음이 걱정된다면 구입할만 합니다. 저는 고질적인 무릎부상으로 예방차원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일단 테스트로 10분정도 줄넘기를 해보았습니다. 몸무게와 타이머를 설정하고 줄넘기 시작~

타이머는 줄넘기를 멈추면 멈춥니다. 그래서 순수 줄넘기를 한 시간을 알려주게 되어있습니다. 10분에 2041회 298칼로리가 소모되었습니다. 10분을 연달아 뛰니 땀이 아래 사진처럼 나오네요. 일단 운동효과는 어느정도 만족입니다.

근데 10분을 뛰었는데 발판이 아래와 같이 발바닥 자국도 생기고 쭈굴쭈굴 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발판이 고정이 아니라 발바닥에 붙어서 움직이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몇번하고 나면 망가지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발판이 소무품이였나~?)

일단 운동효과는 만족스럽습니다. 문제는 얼마나 꾸준히 운동을 하느냐 입니다. 집에서 하면 아들이 방해를 하지않는 시간에 운동을 해야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홈트대장 멀티 줄넘기 최종 평가: ★★★★☆

  • 운동효과는 좋으니 꾸준히만 한다면 살은 빠질것 같습니다.
  • 내구성은 의심됩니다.
  •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1만원대였다면 좋았을 듯한 느낌)
  • 발판은 필요하지만 소모성인것 같은 느낌입니다.

 

※ 직접 구입하여 실제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리뷰 글 입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