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전 라운딩가서 가장 심하게 겪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스윙에 대한 문제나 퍼팅이런 것이 아니라 바로 에이밍이 였습니다. 인도어 혹은 실내에서만 치다가 필드에서 공을 치려니 에이밍을 설정하고 스탠스를 섰는데, 같이 간 사람들이 "방향이 이상하다", "타겟보다 왼쪽으로 보고있다"라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 인도어나 실내에서는 바닥에 일정한 패턴에 모양을 보고 자세를 잡았는데, 필드에서는 그것이 없으니 공과 내 몸의 방향이 평행이 되지 않는 그런 문제점이 발생한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에이밍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에이밍이란?

골프 에이밍은 골프에서 공을 타격하기 전에 목표물을 정확히 조준하는 기술입니다. 골프 에이밍은 스윙 자체보다도 더욱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며, 타격 위치를 정확히 조절하여 좋은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골프 에이밍을 위해서는, 먼저 목표물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목표물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거리, 장애물, 경사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목표물과 본인의 자세와 스탠스를 일치시켜야 합니다. 즉, 목표물의 위치와 본인의 자세가 일치하면, 스윙 시에 목표물을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골프 에이밍을 연습하려면, 먼저 연습 그린이나 골프장에서 연습을 하면서 거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자세와 스탠스를 일치시켜서 목표물을 정확하게 조준하도록 연습하세요. 또한, 목표물을 바라보며 스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골프 에이밍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좋은 스윙과 높은 타격 정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25286629085328&mediaCodeNo=258

에이밍을 잡는 방법

에이밍을 잡는 방법을 길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목표물을 정확히 파악하세요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목표물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타격을 하기 전에 목표물과 공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타격할 목표물의 거리와 높이, 크기 등을 정확히 파악하세요.
  2. 바람을 고려하세요
    골프장에서 바람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에 따라 공의 비행경로가 크게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항상 파악하고, 공의 비행경로를 미리 예측하여 타격할 때 반영해야 합니다.
  3. 타격 전 몸을 바르게 세우세요
    타격을 하기 전에는 몸을 바르게 세우고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이 불균형하게 움직이지 않고, 스윙 동안 더욱 안정적으로 타격을 할 수 있습니다.
  4. 스윙 동작을 정확히 따르세요
    골프에서 타격을 할 때는 스윙 동작을 정확히 따라야 합니다. 스윙 동작은 체계적이고 규칙적인 동작으로, 올바른 스윙 동작을 통해 공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5. 눈을 공과 같은 높이에 두세요
    타격을 할 때 눈을 공과 같은 높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목표물과 공의 상대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하는 방법은 몸이 먼저 알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시한번 확인하여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이밍 훈련(연습)법

골프 에이밍을 잡는 훈련법은 정확한 스윙과 함께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몇 가지 골프 에이밍을 향상시키는 훈련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타격 시 범위를 좁게 하세요
    타격 시 목표물을 너무 넓게 봐서는 안 됩니다. 대신 목표물의 크기를 좁게 봐서 목표물을 더 정확하게 겨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목표물을 더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2. 시야 연습을 해보세요
    시야 연습은 목표물을 보는 시야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목표물을 바라보면서 머리를 돌리거나, 좌우로 눈을 돌리거나, 눈을 감은 채 목표물을 잡아보는 등의 연습을 하면, 목표물을 더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거리에서 연습하세요
    거리가 멀어지면 목표물을 잡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다양한 거리에서 연습하여 목표물을 잡아내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거리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거리를 늘려가면서 연습을 해보세요.
  4. 정확한 스윙 연습을 해보세요
    정확한 스윙은 골프에서 목표물을 잡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스윙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윙의 속도와 힘, 공을 타격할 때의 자세 등을 연습하여 스윙을 정확하게 하도록 노력하세요.
  5. 눈을 활용한 연습을 해보세요
    눈도 골프에서 목표물을 잡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눈을 활용한 연습을 해보세요. 목표물을 잡는 데 필요한 눈의 움직임, 눈의 초점을 어디에 둬야 하는지 등을 연습하여 눈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골프 스윙 루틴

골프 스윙전 루틴은 골프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기본적인 훈련입니다. 스윙전 루틴을 따르면, 몸의 균형을 맞추고 몸과 마음을 집중시키며, 좋은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골프 스윙전 루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격 위치 확인
    스윙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공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공은 항상 스틱 헤드의 중심부에 위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의 위치를 확인한 후에는, 자신의 스탠스를 정해주세요. 스탠스는 어깨 넓이 정도로 넓게 서면 됩니다.
  2. 클럽을 잡고 골프 스윙 자세 취하기
    클럽을 잡을 때는, 핸들 부분에 손을 잡고, 손목과 팔꿈치를 곧게 유지하세요. 그리고 골반은 앞으로 기울이고, 무릎은 조금 굽히고, 등은 곧게 펴고, 목은 뒤로 빼서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하세요.
  3. 타격 지점을 바라보며 스윙 동작 훈련
    타격 지점을 바라보며, 천천히 클럽을 스윙해보세요. 천천히 스윙을 하면서 몸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 집중하세요.
  4. 체중 이동
    스윙을 하면서, 체중을 왼발에서 오른발로 이동시키는 동작을 연습하세요. 체중 이동을 함으로써 스윙의 힘과 타격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스윙의 리듬을 맞추기
    스윙의 리듬은 골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스윙의 리듬을 맞추기 위해서는, 공을 바라보며 천천히 스윙하는 동작을 반복하여 리듬을 익혀야 합니다.
  6. 마지막에 자세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타격 준비가 끝난 후, 자신의 자세와 클럽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그리고 타격 준비가 완료되면, 골프 스윙을 시작하세요.

이러한 골프 스윙 루틴에 에이밍이 처음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에이밍은 기초적이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에이밍 관련 참조 영상

 

- 11분 44초 : 요약설명 시작

1. 공뒤에서 에이밍을 보고 클럽을 놓는다. 그리고 오른손과 오른발을 기억한다.
2. 클럽 헤드페이스를 내가 찍은 타깃에 맞추기(공X), 클럽 오른손으로 잡는다.
3. 오른발 엄치발가락과 헤드 일자로 만든다.
4. 왼발을 넣고 발 포지션을 잡는다.
5. 그립을 잡는다.
6. 공 라인대로 타깃을 확인한다.

 

 

- 3분30초 : 연습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